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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사무소 창업조건 이렇게 준비하세요!

학습멘토 데이쌤 2022. 3. 3. 12:58


안녕하세요~~ 학습멘토 데이쌤입니다 : )

오늘은 인력사무소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오게 되었어요~

창업은 그냥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하고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창업을 위한 인력, 장소가 준비되어
있어도 일정조건을 갖추지 않는다면
창업이 불가능하다는 사실!

그러면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에 대해
알아본 후,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창업조건을 갖출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인력사무소 창업을 위한 조건으로
사회복지사나 직업상담사,
공인노무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거나

공무원 또는 교사로 2년 이상
근무를 한 경력이 있다면 인력사무소를
바로 창업하실 수 있는데요

위 조건에 해당되는 부분이 없다면
수월하게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말씀드립니다

왜? 아무래도 창업을 위해 공무원
또는 교사로 취업을 하는 것은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볼 수 있고

직업상담사나 공인노무사 자격증은
난이도가 높아 취득하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인력사무소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경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계신답니다


그렇다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어떻게 취득할 수 있는 걸까요?

사회복지사2급의 경우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과 함께
필수17과목 이수를 통해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이라면
지금 진행하실 경우 1년 과정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으며

고졸의 경우에도 1년반~2년으로
학위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요

만약 이전에 대학을 다니다
자퇴를 했을 경우, 이전에 다녔던 대학의
학점을 가져와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인력사무소 창업을 위한
필수17과목 이수과목의 경우
온라인 16, 실습 1과목으로

온라인 과목은 정해진 시간 없이
편한 시간, 장소에서 2주의 출석인정
기간 안에만 수업을 들으면 됩니다

혹시라도 바쁜 일이 있어 그 주에
수업을 듣지 못했더라도 다음주에
수업을 들으면 된다는 의미이죠!

실습의 경우에는 160시간 이수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평일 혹은
주말에도 진행이 가능하기 떄문에

직장을 다니고 계신 분들도
병행하여 준비하실 수 있어요


인력사무소 창업조건을
갖추기 위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과정에 있어 복잡하고 어려운
행정절차나 실습지, 학점관리 등

진행하는 모든 과정에 있어
데이쌤이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말씀해주세요

플랜 설계부터 참고자료 제공,
학습관리, 행정절차 안내, 장학지원,
실습지 연계 도움 등 꼼꼼하고
확실하게 도움드리겠습니다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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